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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소의 주시] 디지털 리터러시, 문해력, 청소년활동은 어디까지?

수년째 우리나라 청소년의 디지털 문해력, 디지털 리터러시를 높이자는 목소리는 많은데, 교육이나 청소년활동 현장에서 그 실체는 흐릿 합니다. 제가 모르는 어느 곳에서는 활발하게 노력되고 있겠지만요. (해당 분야 관련 (사)디지털리터러시협회 에서 많이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테슬라가 투자해 화제가 됐었던 에누마의 이수인 대표님이 최근 낸 컬럼입니다. 

쉽게 잘 읽히며, 관련 동향을 파악하기에 적절합니다.

* 에누마는 장애로 인해 학습이 어렵거나, 열악한 교육환경에 놓여 학습이 어려운 아이들이 교육환경에 관계없이 스스로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혼자서 학습할 수 있는 아동용 모바일 교육 애픞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회사

 

청소년활동도 청소년의 디지털리터러시, 디지털문해력, 디지털시민성 등 관련한 역량을 제고하기에 훌륭한 도구라 생각합니다.

우리는 어디까지 관여할 수 있을까요?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114217#home

 

[이수인의 교육벤처] 디지털 교육, 더 미룰 수 없다 | 중앙일보

기술에 긍정적인 미국 사회답게, 교육계의 논의는 벌써 ‘AI와 협업하는 시대의 교육은 어떻게 바뀔 것인가’, ‘AI와 협업을 시작한 학생들과 그렇지 않은 학생 간의 격차를 어떻게 줄여야 하는

www.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