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 영역_8.중요성 인식
「우리 기관의 임직원들은 청소년사업의 혁신을 위한 디지털 전환의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중요성 인식 지표를 높이기 위한 노력들입니다.
1.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운영
-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과 관련된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 이 프로그램은 디지털 기술의 기본 사항부터 청소년 사업에의 적용 방법까지 포괄적인 내용을 다루어야 합니다.
2. 리더십의 적극적인 참여 및 소통
- 기관장 및 중간 관리자가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합니다.
- 리더들이 모범을 보이며 직원들을 동기 부여하고 참여를 촉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사례 연구 및 성공 사례 공유
-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다른 기관이나 사례들을 연구하고 공유함으로써 임직원들의 인식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이는 디지털 전환의 구체적인 혜택과 가능성을 보여주는 좋은 방법입니다.
4. 내부 커뮤니케이션 강화
- 회의, 뉴스레터, 내부 소셜 네트워크 등을 통해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최신 정보와 지식을 공유합니다.
- 이는 임직원들이 변화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참여하도록 돕습니다.
5. 피드백 및 의견 수렴
- 임직원들로부터 디지털 전환에 대한 피드백과 의견을 수집합니다.
- 이는 임직원들의 관점을 이해하고, 그들의 우려사항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 변화에 대한 저항 관리
- 디지털 전환에 대한 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육, 정보 제공, 지원을 제공합니다.
- 직원들이 변화를 수용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7. 인센티브 및 동기 부여
- 디지털 전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기여한 임직원들에게 인센티브나 포상을 제공합니다.
- 이는 다른 직원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채소입니다.
저는 청소년활동의 디지털 전환이 '디지털 기반의 청소년활동'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세 가지의 교집합이라고 정의 한 바 있습니다.
첫 째로, 청소년활동시설 및 청소년단체의 경영, 인적자원, 인프라 등이 현 시대에 맞게 변화하는 것 입니다. 저는 이 것을 '청소년활동시설 및 단체의 디지털 전환' 이라고 칭하겠습니다.
둘 째로, 청소년지도자가 현 시대에 맞게 역량(지식, 기술, 태도를 모두 포함)을 갖추는 것입니다. 이 것은 '청소년지도자의 디지털 전환' 이라고 칭합니다.
마지막 셋째로는 디지털 기술과 도구를 활용한 청소년활동이 될 수 도 있으며, 디지털을 주제로 하는 활동이 되기도 하며, 청소년 디지털 역량 함양을 위한 활동이 되는 것입니다. 이 것을 '디지털 기반 청소년활동' 이라고 칭합니다.
위에서 밝힌 바와 같이, 그 중 하나가 '청소년활동시설 및 단체의 디지털 전환' 입니다.
그리고 '청소년활동시설 및 단체의 디지털 전환' 수준을 파악하기 위해 '청소년시설 디지털성숙도' 지표 및 진단 도구를 개발해 온 바 있습니다.
청소년시설 디지털성숙도 지표는 총 4개 영역 28개 지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련하여 지표별로 세부 실행 가이드를 이 곳에 기록해두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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