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나온 '교육과정 연계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가이드라인 개발 연구' 입니다.
교육과정 내 디지털 리터러시를 어떻게 연계할지를 살펴보기도 좋지만, 무엇보다 청소년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체험, 디지털 학습 방법을 상세히 가이드합니다.
디지털 기반 청소년활동를 통해 청소년의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에 도움 주고 싶은 활동가분들께 유용한 보고서로 보입니다.
'기사와 연구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구자료] 미래 불확실성에 대응하는 환경변화 탐색 및 대응방안 연 (0) | 2023.06.29 |
---|---|
[칼럼] '정보 파놉티콘'에서 '디지털 유토피아'로 (0) | 2023.06.08 |
[칼럼] 챗GPT에게 미래 청소년활동을 묻다. (0) | 2023.05.09 |
[칼럼] 디지털 대전환과 대한민국 청소년의 꿈 (0) | 2023.03.10 |
[칼럼] 디지털 청소년사업으로의 전환 (0) | 2023.03.10 |